광명시, 중소기업 ‘달라스 ICT 로드쇼’ 파견

공성주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19/11/01 [19:43]

광명시, 중소기업 ‘달라스 ICT 로드쇼’ 파견

공성주 선임기자 | 입력 : 2019/11/01 [19:43]

▲ 광명시 '달라스 ICT 로드쇼’ 참가기업 사전간담회 사진.    



[광명뉴스24 공성주 선임기자] 광명시는 오는 2일 미국 달라스에서 열릴 ‘달라스 ICT 로드쇼’에 관내 ICT(정보통신기술) 관련 중소기업 5개사를 파견한다고 밝혔다.

달라스 한인상공회와 코트라 달라스무역관이 주관하는 달라스 ICT 로드쇼는 IT-서비스, 스마트 스토어, 5G 분야 글로벌 기업의 신규 수요 증대와 혁신기술 시장 확대에 맞춰 한국 중소기업이 미국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미국 달라스는 인근 리차드슨 텔레콤 코리도에 글로벌 기업인 AT&T, 삼성전자, Texas Instruments, MetroPCS 등 600여개의 전자통신기업이 밀집돼 있어 미국 제2의 IT-통신 클러스터라 불린다.

광명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이번 로드쇼에 참가할 기업을 선정했다. 참가 기업은 개별 전시부스를 마련해 AT&T, 삼성전자 등 현지 글로벌 기업과 수출상담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직접 바이어를 방문해 수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개별방문 상담회도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지난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이번 로드쇼에 참여하는 5개 기업과 사전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로드쇼 참여를 계기로 광명시 중소기업이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명뉴스24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