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평, 제6대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취임

정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09:59]

박평, 제6대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취임

정경희 기자 | 입력 : 2018/11/02 [09:59]

 

 [한국가요뉴스 노익희 선임기자] 35년간 공직을 역임한 박평 전 금천구청문화복지국장이 지난 1일 제 6대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에 취임했다.

 

취임식에 앞서 신임 이사장 및 상임이사는 임명장 수여와 함께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실천한다는 의미에서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취임식 자리에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전 직원이 청렴실천결의를 다짐하는 선서를 하고 청렴서약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다짐했다.

▲ 박평 전 금천구청문화복지국장이 지난 1일 제 6대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에 취임했다. 오형석본부장(우측)도 이날 임용돼 박이사장과 업무를 함께 시작했다.     © 정경희 기자


 

[ 취임사 전문 ]

 

사랑하는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가족 여러분!

 

오늘부터 여러분들과 한 가족이 된 이사장 박 평입니다. 반갑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 편익과 공기업 선진화를 이끌어 온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커다란 영광으로 생각하며 우수한 역량과 높은 열정을 가진 여러분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공공부문에 대한 구민들의 요구가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에 공단의 당면 과제를 생각하면 무거운 책임감이 앞서는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 취임식에서 느끼는 이 사명감이 성취감이 되도록 공단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금천구 유일의 지방공기업으로 민선7기를 맞아 변화하는 제반여건을 감안 그간 축척된 인프라와 내재된 내부 역량을 강화하여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을 지향하여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공단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몇 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안전제일 시설물 사고제로 공단을 만들겠습니다. 안전, 이것은 수백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재난대응 협력체계 및 개별사업장 특성을 반영한 업무 밀착형 반복훈련 시설물의 이력관리 등 예방중심의 재난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설관리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주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윤리경영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청렴경영시스템을 강화하고, 청렴서약서 작성 등 임직원 스스로 부패행위를 배제하고 청렴한 자세를 견지하여야 할 것입니다. 1회 이상 구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전 직원이 공유, 구민으로부터 서비스로 칭찬받는 고객만족 일등 공단을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내부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조직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단합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 개선과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인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경영혁신을 통한 경영수지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공단은 이 자리에 함께하고 계신 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서울시를 넘어 전국적인 최고의 공단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고생하셨던 공단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고지를 점령하기는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러나 더 어려운 것은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미래의 공단을 준비해야 합니다, 사업수익 극대화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 사업역량 집중화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영수지를 개선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넷째, 나눔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의 주인은 금천구민입니다.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민들에게 한 발짝씩 다가간다면 금천구의 비전인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주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단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공단 임직원 여려분!

 

저는 우리공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공성과 효율성을 높여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공단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단가족의 (소통, 화합, 신뢰)가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직의 화합과 임직원의 경영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우리들 스스로 변화와 혁신으로 거듭날 때 구민들로 부터 사랑받는 공단이 될 것입니다. 오늘 이사장으로 취임하는 저 역시 여러분과 함께 공단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낌없이 바칠 것 약속드립니다.

 

전국의 시설관리공단 중에서도 우리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 우수한 성과를 내는 공단으로 평가를 받은 만큼, 여러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후생복지 부분에도 좀 더 나은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려 나가겠습니다.

 

임직원이 건강해야 공단이 건강합니다. 공단이 건강해야 금천구민들께서 행복해집니다.

아침 이른 시간 참여해주신 공단가족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11.1() 08:00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평 드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