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한국가요뉴스, 제1기 기자아카데미 성료

정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1/18 [20:21]

[교육] 한국가요뉴스, 제1기 기자아카데미 성료

정경희 기자 | 입력 : 2018/11/18 [20:21]

▲ 칼럼쓰기와 글쓰기 요령을 설명하고 있는 노익희 편집국장     ©정경희 기자

[한국가요뉴스 정경희 기자] 한국가요뉴스(발행인 공성주)17일 오후 2시 서울 가산디지털엠파이어빌딩 회의실에서 창간식을 마치고 제1기 기자ACADEMY교육을 개강했다.

 

공성주 발행인 대표는1기 기자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의식 있는 가수와 가요관계자들이 직접 작품을 홍보하고 뉴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연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개강인사를 전했다. 

 

노익희 편집국장이 주관한 교육은 저널리즘 총론을 시작으로 취재방법, 편집방법, 교정교열, 사진편집, 소셜미디어 활용 등 신문방송출판의 전반적인 영역을 소화할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기자를 배출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 공성주 발행인이 제1기 기자아카데미 개강인사를 하고 있다.     ©정경희 기자

 

이날 참석한 오영산 작곡가, 가수 양태동 등 예비기자 10명은 기자교육을 통해 취재, 편집은 물론 소셜미디어의 과정까지 소화하고 일정기간의 첨삭지도를 거쳐 합격점에 도달한 교육자는 취재와 편집지원을 받으면서 정식기자로 사령 받는다.

 

한편 1031일 경기도청에 정기간행물 등록을 마친 한국가요뉴스는 인터넷종합뉴스와 모바일뉴스를 함께 운영하면서 가수들의 권익보호와 가요발전을 위한 빠르고 정확한 뉴스와 정보로 단계별로 성장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연/행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