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광명시, 광명에서 평양까지 '평화 자전거 대회' 열고 싶어…:한국가요뉴스

광명시, 광명에서 평양까지 '평화 자전거 대회' 열고 싶어…

2019-04-24     공성주 선임기자
▲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 기념 라이브 토크쇼 '희망을 잇다! 평화를 품다!'가 개최했다. (왼쪽부터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박승원 광명시장,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 공성주 기자


[광명뉴스24 공성주 선임기자] 광명시는 지난
22일 광명시민회관에서 5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 기념 라이브 토크쇼 희망을 잇다! 평화를 품다!’를 개최했다.

 

이날 토크쇼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이 토론자로 출연하였으며, 광명시 청년 활동가 30명도 토론에 참여했다. 토크쇼는 출연자간 자유토론 및 청년 활동가들의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은 자유 발언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날 토론자로 참석한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은 남북관계 정책 전망 및 경기도의 선도적 역할에 대해’,이재정 교육감은 통일부 장관 경험을 통한 북미 및 남북관계 전망에 대해’, 이화영 평화부지사는 경기도 남북교류 추진 방향에 대해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북미관계가 교착상태에 빠져 있는 상황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만이 중재자,촉진자,최고의 협상가로서 이 교착상태를 풀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만들고 남북협력기금을 모아 평화통일을 위한 기반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무엇보다 북한과 교류할 수 있는 법적지위가 필요하며 광명에서 평양까지 평화 자전거 대회를 개최하는 등 우리 광명시가 주도적으로 민간교류를 통해 평화통일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928광명시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110일 광명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출범하였으며 38일 남북협력기금 10억원을 조성한 바 있다.